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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트리지] 캐논 카트리지 리셋 절차 (MP 계열)
카트리지 이야기 | 2009.09.17 18:29

캐논 잉크젯 복합기 MP계열 리셋 절차입니다.
지원하는 모델은 MP150, MP160, MP170, MP180, MP450, MP460. MP150, MP160,
MP170, MP180, MP450, MP460
입니다.

리셋 절차는 1단계 프린터 자체에서 설정(동영상 참조)한 후 프로그램으로 리셋을 하게 됩니다.



위 동영에 나온 설명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간략하게 요약 하면 1. 프린터 전원 코드를 제거한다.
                           2. 전원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전원 코드를 꼽는다.
                           3. 전원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급지 버튼을 5초가 누른다.
                           4. 급지버튼에서 손을 뗀 후 전원 버튼도 뗀다.
                           5. 알람램프에 불이 들어와있는지 확인한다.

프린터  리셋 절차가 끝났으면 MP TOOL이라는 프로그램을 받아 최종적으로 리셋을 해주어야
합니다.

 

1. XP를 기준으로 시작 - 프린터 및 팩스 - 사용하시는 기종 선택 후 오른쪽 버튼 - 속성 - 유지관리 - 프린터 상태보기
를 클릭하시면 되면 위와 같은 상태로 표시가 됩니다.

2. MP TOOL을 실행시킨 후 사용하시는 기종을 선택해주시면 Read info...창이 뜨면서 프린터 정보를 읽습니다.

3. 정보창이 사라진 후 Reset Black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예를 누르시고 진행창이 없어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5. 진행창이 사라진 후 Reset Color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블랙과 마찬가지로 예를 누르고 진행창이 없어질 때 까지 기다립니다.
창이 사라지면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1. 프린터 전원을 완전히 뽑은 후 다시 꼽습니다.
2. 전원 버튼을 눌러 프린터를 작동 시킵니다

                               3. 2단계 1.번에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프린터 상태보기'를 찾아가서 잉크가 차있는지 확인합니다.

1단계와 3단계를 진행하면서 프린터명에 (1복사)또는 (2복사)로 드라이버가 추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대로 따로 오시면 최종적으로 '프린터명 (2 복사)'로 되어 있을겁니다.
그렇기 때문이 이전에 설치된 프린터를 선택하셔서 '프린터 상태보기'를 클릭하면
'프린터가 오프라인 입니다.' 라는 문구가 뜨며 확인이 안됩니다.


반드시 현재 접속되어 있는 프린터를 선택 하신 후 프린터 상태보기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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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back 0 : Comments 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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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mp145같은경우에는 어떻게하라는건가요 2010.10.14 23:1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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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쓰고나서 이번에 다시 샀는데 잉크 카트리지를 식별할수 없다네요 컬러만
From. 아기용 2010.10.18 16:1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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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카트리지를 식별할 수 없다고 나오실 때 이전카트리지와 번갈아 장착해보시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설명한 카트리지 리셋 방법은 정상적인 상태에서만 리셋이 되기 때문에 프린터에서 카트리지 자체를 인식하지 못하면 리셋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From. 시험인쇄중 2010.10.15 20:5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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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460 블랙은 아직 리필을 안해서 모르겠고,컬러는 제대로 인식되었네요.저같은 경우는 복사1만 나오고 기존의 기본프린터가 온라인으로 연결되어 있더군요.두세번의 작업끝에 성공적으로 인식은 했는데...시험인쇄는 어떨지....실패하면 담글 올리겠습니다.
From. 아기용 2010.10.18 16:1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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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적으로 작동하셨나요 ^^? 글이 없으시네요..
From. 시험인쇄중 2010.10.21 06:3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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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실패하면 글 올린다고 했는데ㅋㅋ...성공적으로 인쇄됐읍니다만, 정품잉크에 비해서 뭔가 조금 허전한 느낌이...뭐 어차피 질을 따지는 작업은 없으니...암튼 유용한 정보였습니다!
From. 넘어렵네요 2010.10.21 09:3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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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까지 성공했는데 3단계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전원을 껐다가 다시 크면 맨처음 오류메시지뜨는 상황으로 돌아갑니다. 2단계에서도 인쇄가 안되고요. 운영체제는 비스타인데 그래서 그런건지 아니면 재생잉크 불량인지, 만약 재생잉크 불량이 아니고 운영체제 문제라면 교환할 수 있을까요? 꼭 하고 싶은데 다른 방법은 없는지.. 답변 부탁드려요
From. 아기용 2010.10.21 10:33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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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타에서는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락주시면 바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From. 넘어렵네요 2010.10.21 10:5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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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은 어디로 드려야하나요? 여기 쇼핑몰에서 산건아니고 테크노마트에서 샀는데 포장지 안에 여기주소가 있더라고요. 제품포장도 초록색이고 여기제품인거 같은데..
From. 아기용 2010.10.21 11:03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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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 생산업체이다보니 여러 거래처로 물건이 납품됩니다. A/S는 구매처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From. Pixma 145 2010.10.29 00:5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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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ma 145 는 리셋을 어떻게 하죠 ?
From. 아기용 2010.11.01 15:0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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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프로그램은 MP145기종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From. infinite 2010.10.31 09:34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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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절차를 다 마쳤는데
블랙 잉크에 램프가 깜박 거리는데 이건 무슨 문제 인가요??
From. 아기용 2010.11.01 15:0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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깜박이는게 어느 단계에서 부터 깜빡이시는건가요? 리셋 하시기전부터 깜빡이셨다면 카트리지 칩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From. 11 2010.11.03 17:0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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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180을 쓰는데요. 리셋 과정에서는 1복사의 프린터가 활성화돼있고 원래 프린터가 오프라인 상태였다가
선을 뺏다 꼽고 전원을 다시켜면 원래 프린터가 활성화 되버리는 문제가 어쩌다가 해결됐습니다.

세가지를 추가로 해봤는데 MPtool을 실행하기 전 알람렘프가 들어오고 전원렘프가 꺼진상태에서
원래 프린터를 삭제해버리고, 1복사의 프린터를 이름바꾸기 해서 1복사를 지우고 'Canon MP180 Printer'만 남겼습니다. 그리고 속성-포트에서 usb002로 되어있던 포트를 원래 프린터가 사용하던 usb001 포트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원래방법대로 mptool을 사용하고 전원을 다시 키니 이름을 바꿔준' Canon MP180 Printer'가 남아있고 잉크잔량은 리셋되있더라구요.
From. 아기용 2010.11.15 18:2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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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행이네요 ^^
From. mp170사용자 2010.11.11 14:2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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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170을 쓰고 있는데 위의 방법으로 10번은 한 것 같은데 안됩니다. 프린터의 자체 알람램프는 불이 들어와 있는데 (그런데 급지 버튼이 윗글중 한분이 칼라버튼이라고 하지만 칼라버튼을 누르니 알람램프에 불이 들어오지 않고 리셑버튼을 눌러야 불이 들어옵니다.) 프로그램으로 리셑을 하여도 프린트가 정상적으로 리셑이 안됩니다.
다른 방법이 없나요.
From. 아기용 2010.11.15 18:24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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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해드린 소프트웨어는 캐논 리셋 소프트웨어 중 일부로 웹검색하시면 이 프로그램 이외에 다른 프로그램이나 방법들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 방법이 안되시는 것 같으면 다른 방법으로 시도해보시고 리셋 하기전에 카트리지 초기 불량은 아닌지 확인 후 리셋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식을 못하는 상태라면 리셋을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From. mp145사용자 2011.01.03 14:1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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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입할때는 mp145에도 사용가능..이라고 해서 구입했는데..리셋안하고 사용해도 되나요??
From. 아기용 2011.01.04 18:3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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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장착하신 후 잔량이 꽉참으로 나오신다면 리셋을 하실 필요가 없지만 부족이라고 뜨시는 경우 반드시 리셋을 하셔야 합니다. 상세페이지에 명시를 해도 그냥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 현재 쇼핑몰에는 IP계열 일부에 한해서만 재생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From. mp160 사용자 2011.01.05 19:3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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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하신대로 하니 잉크잔량이 풀로 차있는것을 확인 했습니다
그런데 프린터명에 1복사가 생성 되었는데 이거 제거해야 할까요
From. 아기용 2011.01.10 11:2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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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로 삭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From. 김영탁 2011.01.21 09:4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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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mp150을 쓰는데요, 지금 프린터 상태보기를 하면 상태창이 뜨자마자 카트리지를 인식할 수 없다고 하면서 아무것도 안되는데요, 리셋 3번이나 했는데도 또 식별을 못하네요ㅠ
어떻게 해야 되죠??
참고로 저는 지금 무한공급기 장착했습니다.
From. 아기용 2011.01.21 16:1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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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리셋 하기전부터 인식이 안되는 경우라면 카트리지
문제입니다. 이는 카트리지 불량이라기 보다는 단순히
프린터 특성을 타서 인식을 못하는 것 뿐입니다.
추가로 스티커가 훼손된 제품은 AS처리가 어렵습니다.
큰 도움 못드려 죄송합니다.
From. 학생 2011.02.24 03:5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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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287 쓰는데 잉크 충전 전에 잉크가 조금 남았습니다. 잉크 세부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이렇게 뜨길래
충전 했는데 천천히 잉크를 주입했음에도 불구하고 넣자마자 질질질질 심하게 세는건 무슨경우인가요!
그리고 그래서 좀만하고 닦아서 스티커 부착후 끼웟는데 블랙잉크에 여전히 불이 들어와있는데..어쩌죠!
From. 아기용 2011.02.26 11:53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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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잉크가 조금 남아 있습니다라고 나오시면 리셋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리셋을 해주시면 됩니다. 실제로 잉크잔량과 컴퓨터에서 표시하는 잉크 잔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잉크가 많이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잉크가 없다고 화면상에 나와 잉크를 주입했을 때 새어 나오신 것 같습니다. 즉 잉크를 넣는다고 해서 컴퓨터가 알아서 잉크가 충전된 것으로 인식하지는 못합니다.
From. 저기요 2011.03.10 20:5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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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145 인데 블랙잉크 깜박이고 E 1 4 번갈아가며 나오네요.

찾아보니 카트리지 인식 불가 인 듯 한데요.

교환받아야 하나요?
From. 아기용 2011.03.15 12:0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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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모델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MP145 기종은 리셋
프로그램으로도 리셋이 안됩니다. 교환이 아니라
환불 받으셔야 하며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희 쇼핑몰에서 주문 하셨을 경우
연락 주시면 AS처리 해드리겠습니다.
From. 공은혜 2011.03.15 16:2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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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160 사용자입니다.
리셋 했는데 암만 해도 안 되길래 한 다섯번 넘게 했더니 되네요ㅜㅜ
잘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rom. 아기용 2011.03.16 13:2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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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신다고 하니 다행이네요. ^^
From. 영차니 2011.03.15 21:1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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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170사용자 인데요.. 위에 설명대로 했는데도 안되네요..U051이라고 뜨네요 BLK라고도 뜨고요..
위에에서 하는대로는 다 했는데 그러네요 win7이라 그런건 아닌거같은데..
From. 아기용 2011.03.16 13:23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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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프로그램은 윈도우XP이외 비스타나 7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처음부터 인식이 안되는 경우라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리셋을 하여도 적용이 안됩니다. 처음 장착시 인식은 정상적으로 되며 잔량만 부족이라고 뜨는 경우 리셋을 해주시고 잔량이 100%라고 나오는 경우 리셋하실 필요없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From. MP150 2011.07.18 15:5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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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150 기종입니다.
위 단계와 같이 리셋프로그램으로 하였는데요.
(2복사) 프린터의 상태를 보면 잉크가 조금 남았다고만 하네요. 여러 번 리셋해보았지만 동일하구요.
잔량을 보고자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기본프린터를 제외한 나머지 1복사,2복사 프린터를 삭제하고 다시 리셋하여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From. mp450 2011.10.13 19:3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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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7에 mp450 쓰는데요 잉크잔량은 100 충전 된걸로 나오는데 왜 출력할때는
잉크 없다고 칼라로만 출력한다고 나오는걸까요?
From. 아기용 2011.10.20 11:0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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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우선 해당 카트리지 회로문제인지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이전에 사용하시던 제품으로 교체해서 확인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잔량이 꽉찼다고 나오는데 잉크없다고 나오는 것은 처음들어 보는 내용이라 정확히 답변 드리기가 어렵네요. 한번 캐논 센터에 전화 하셔서 문의 해보시기 바랍니다.
From. mp160사용자 2012.04.05 20:0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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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좀 헤매긴 했는데 결국 리셋되어 잘 인쇄되네요^^
From. 헬프 2013.09.04 23:54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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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합니다. 혹시 MP237의 리셋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상기의 해결책으론 리셋이 되지 않습니다.
From. 아기용 2013.09.06 11:2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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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하신 제품은 PG-810, CL-811 계열로 저희가 올려드린 제품과 전혀 다른 모델입니다. 따로 잔량초기화하는 방법은 없으며 카트리지 자체가 작동을 멈출때까지 잔량 부족상태로 사용 하시면 됩니다.
1~2년전 해결방법으로 E1이나 E3 메시지가 뜨는 경우 중지/리셋 버튼을 5초이상 누르시면 해결이 된다고 얘기는 들었는데 이 방법이 사용하시는 프린터에 적용될지는 모르겠습니다.
From. 김냥이 2013.10.12 14:0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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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 tool 실행하고 보니 프린트 리스트에 프린트 이름은 뜨는데 정보가 읽히지 않아요 ㅠㅠ
왜 안되는거져? 다른 리셋터 프로그램은 없나요?? ㅜ
From. 아기용 2014.03.11 17:0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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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가능한 기종은 몇가지 안됩니다. 위에 나와있는 프린터와 다른 기종이면 해당 프로그램으로 사용이 어려우며 윈도우 운영채제에 따라서 안되기도 합니다.
From. 이기훈 2014.08.01 02:0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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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가다 봤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E5에러를 해결했습니다. 저 글의 태그에 E5 에러도 넣어주시면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From. 이기훈 2014.08.01 03:23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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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쉽게도 원도우8. 64비트인데 한 번 제대로 작동하고 프린터 껏다키니 다시 e5오류 나네요..ㅜㅜ멘붕이네요. 진작에 원도우7에서 해볼걸 그랬나봐요...ㅠ
From. 이기훈 2014.08.01 03:2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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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도우7(32)에서 다시 하는 중인데 처음에는(win8, 64) 저 위에 나온 작업을 하면 액정속에 6자가 빙글빙글 돌고 안에 막 읽는 것 처럼 나오더니, 그게 처음이자 끝이네요 ㅜ 왠지 그거 나와야 e5가 없어지는 것 같은데 말이죠..강제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너무 힘드네요..ㅠㅠ
From. 아기용 2014.08.04 18:2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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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5 에러가 떴을 경우 다른 업체에서도 카트리지 교환으로 처리 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트리지 잔량때문에 사용이 어려운 경우 재생제품 중에서 칩(카운터)가 리셋된 제품이 있습니다.
저희 잉크사요에서 현재 PG-40, CL-41 리셋된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어 위 방법으로 리셋 시키실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자체도 이제는 오래되었고 WIN8으로 나온 프로그램도 아니고 특정 프린터 특정 운영체제에서만 작동이 되었던거라서 리셋된 제품으로 구매하시는게 스트레스는 덜 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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