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분류 전체보기 (2760)
사무실 이야기 (41)
카트리지 이야기 (60)
신제품 이야기 (166)
유용한 정보 이야기 (66)
토너 (1607)
잉크 (820)
[카트리지] 캐논 카트리지 리셋 절차 (IP 시리즈, 재업로드)
카트리지 이야기 | 2009.09.17 14:03


이전에 한번 올렸던([카트리지] 캐논 재생카트리 리셋 방법) IP 시리즈 리셋 절차에 문제가 있어서 다시 한번 업로드 합니다.
수정된 부부분은 적용불가 모델을 명시 했던걸 적용가능 모델을 명시하였고 카트리지 장착된 상태에서
리셋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카트리지를 제거 후 리셋을 해주도록 했습니다.

적용가능 모델은 캐논 IP1200, IP1300, IP1600, IP1700입니다.

1. 이전 방법과 다른 방법은 카트리지를 제거 한 후 리셋을 해야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이전 방법과 동일 합니다. 코드를 제거 한 후
3. 전원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다시 코드를 꼽습니다.
4. 전원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급지 버튼을 누르고 뗐다가 다시 한번 누릅니다. 동시에 전원과 급지 버튼을 뗍니다.
5. 이후 새로운 카트리지를 장착합니다.


본 리셋 절차는 재생 잉크카트리지에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재생 제품을 구입 후 설치하실 때 잉크잔량 부족이라고 뜨는 경우 리셋을 해주시면 되고
정품 잉크카트리지를 구입하신 분들은 리셋을 해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초기 장착시 급지버튼 램프(오렌지색)에 불이 들어오면 초기 불량일 가능성이 큽니다.



리셋 완료 후 프린터 전원을 절대로 차단 하시면 안됩니다.
프린터 전원을 차단할 경우 리셋되어있던 정보들이 사라져 리셋작업을 다시 해주셔야
합니다. 멀티탭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프린터 전원을 독립적으로 연결해 전원이 차단되지 않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신고
Trackback 0 : Comments 16
위로
From. 반지혜 2009.09.21 21:32 신고
PERMALINKDELETE/MODIFYREPLY
캐논 MP210 유저입니다.
리셋을 하면 블랙잉크의 램프와, 컬러잉크의 램프가 모두 주황색이 들어오지 않은 정상의 모습을 보이는데
정작 다시 전원이 꺼지지가 않아 애를 먹고 있어요 ㅠ

리셋을 하고나면 프린터 소프트 웨어를 다시 설치하라고 나오는거든요~
그렇게 다시 프린터 소프트 웨어를 설치하려고 하면

1. 컴퓨터의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고
2. 컴퓨터와 프린터기를 연결을 하고
3. 프린터기의 전원을 켜서 (on/off)

프로그램이 연결되는 시스템인데 그 on/off의 전원이 꺼지지가 않아서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질 않습니다ㅠ

아예 콘센트의 전원을 뺏다가 꼽으면
컬러 잉크의 램프에서 주황색 불이 들어오고
컴퓨터에서도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한다고 나옵니다ㅠ



리셋하려고 전원을 뺏았다 꼽으면
on/off 전원이 잘 실행되는데 왜 리셋만 하면 이러는지. . . .

혹시 아시나요? ㅠ
정말 고생중이에요 ㅠ

-----------------------------
리셋을 하면 블랙잉크는 정상으로 나오는데
컬러잉크만 주황색 불이 들어와요

몇 번을 시도해도 이런데, 컬러 잉크 자체에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블랙잉크도, 처음 리셋하고 그 양이 잉크동의 절반 정도밖에 표시가 안됐는데ㅠ 그것도 원래 그런거가요?

며칠동안, 한 번 시도하면 2~3시간씩 시도하는데도
변하는게 하나도 없네요ㅠ

그냥 정품 살껄 그랬나요 ㅠ
From. 아기용 2009.09.22 14:34 신고
PERMALINKDELETE/MODIFY
프로그램 순서대로 따라해서 리셋은 하셨는데 전원버튼이 작동을 안하신다는 말씀이신가요? 저희도 MP210 제품은 보유하고 있지 않아서 테스트는 안해봤지만 전원이 차단되면 리셋된 정보가 사라지기도 합니다. 전원 버튼이 작동을 하지 않지만 출력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면 전원을 계속 켜두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캐논 재생 특성상 정품과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약간의 불편은 감소하셔야 할듯 합니다.
-------------
절반 밖에 표시가 안된건 리셋이 제대로 안된걸로 보이입니다. 보통 리셋을 하게 되면 꽉찬 상태로 표시가 되거든요.

올려드린 동영상이나 방법은 저희쪽에서 테스트한 후에 올려드리지만 모든 기종에 적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또한 MP210같은 경우 위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기종도 아니기에 더욱이 리셋이 안될 수 있습니다.
검색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캐논 리셋 관련 방법들이 많이 나와있는데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여기에 올라와 있는 방법으로도 안되신다면 아래 주소에 나와있는 방법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epsonresetter.wordpress.com/2008/04/25/reset-printer-canon-mp140-mp160-mp180-mp210-mp220-mp460-mp470-mp500-mp510-mp530-mp600-mp610-mp800-mp820-mp810-mp830-mp960-mp970/
From. 안녕하세요. 2009.10.06 10:15 신고
PERMALINKDELETE/MODIFYREPLY
얼마전에 잉크를 구매했습니다. 블랙, 컬러 둘 다 재생 잉크 구매했어요.
그런데 컬러 잉크는 인식이 되는데 블랙 잉크는 인식이 되질 않네요.ㅠ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했는데 말이죠. 방법이 없을까요.ㅜㅠ
From. 아기용 2009.10.07 17:20 신고
PERMALINKDELETE/MODIFY
우선 이방법은 캐논 카트리지 리셋 방법의 한 방법일 뿐 만능은 아닙니다. 또한 이 방법 이외에 다른 방법은 ip1700 reset이라고 검색 하시면 나오니 한번 시도 해보시고 안될 경우 정품을 구매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리셋이 안되는 경우 재생잉크 자체의 문제인지 프린터가 특성을 타서 재생잉크를 인식 못하는지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From. 오세길 2009.10.21 09:15 신고
PERMALINKDELETE/MODIFYREPLY
ip-1200프린터인데요.

리셋이 잘 안되네요...

블랙은 된것같은데.. 칼라잉크카트리지를 인식을 못하네요.. 급지램프가 계속 깜박입니다..

몇 번을 시도해도 마찬가지네요... 해결방법 좀 알려주세요...
From. 아기용 2009.10.21 10:21 신고
PERMALINKDELETE/MODIFY
아까 전화 한번 주시지 않으셨나요? 불이 깜박이는건 카트리지 불량일 가능성이 큽니다. 다른 카트리지로 교체하시고 리셋 해주셔야 합니다.
From. 안녕하세요 2009.11.11 21:36 신고
PERMALINKDELETE/MODIFYREPLY
ip1300를 잉크없이 구매했는데요
저같은경우 칼라를 안쓰고 흑백만 이용해서 흑백재생잉크와 칼라카트리지 빈것을 구입햇습니다.
그러고나서는 그냥 한번껴서 인쇄를 해봤는데 흑백잉크잔량이 별로 없다고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리셋을했습니다~ 그런데도 똑같은 현상이 나옵니다ㅜㅜ 왜그런거죠 ㅜ

그리구요~ 저기 "리셋 완료 후 프린터 전원을 절대로 차단 하시면 안됩니다." 라고 하셧는데
그럼 프린터를 매일 켜놔야하는건가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하루되시구요^^
From. 아기용 2009.11.13 19:29 신고
PERMALINKDELETE/MODIFY
프린터 전원을 켜놔야 리셋되어 있던 정보가 남아 있어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리셋이 안될경우 윗분처럼 카트리지에 문제가 있어서 리셋이 안되는 경우와 프린터에서 리셋이 적용이 안되는 경우 또한 사용자께서 리셋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From. ip1200 2010.05.22 13:17 신고
PERMALINKDELETE/MODIFYREPLY
안녕하세요..
ip1200 유저입니다//..
흑색 재생사용하려고 구매했는데...
리셋절차데로 실행하고 인쇄하면
잉크 카드리지를 식별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알맞은 잉크 카트리지를 설치하라고 하는데...
참..난감하네요..
From. 아기용 2010.05.24 14:13 신고
PERMALINKDELETE/MODIFY
리셋 하시기전에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신 상태에서 리셋을 해주셔야 합니다. 잉크카트리지를 식별할 수 없다고 나오시는 건 처음부터 인식을 못한 상태에서 리셋을 하신 것 같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다른 제품으로 교환 받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From. ip3000 2010.06.12 03:43 신고
PERMALINKDELETE/MODIFYREPLY
ip1300유저 입니다

칼라 잉크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잉크를 처음 다써서 충전잉크를 사서 처음에는 충전해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잉크가 없다는 메세지가 뜨긴 했었지만 그냥 무시하고 사용하고있었구요..사용하는데는

별지장이 없길래..

근데 어느날 사용하려고 보니 갑자기 카트리지 인식을 못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혹시나 잉크가 모자른가 싶어서 다시 잉크 충전해서 껴봤지만 역시나 같은 증상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찾다보니 잉크리셋 방법이 이곳에 올라와 있길래 그대로 따라했더니

이제는 프린터기를 켜도 계속 오프라인 상태로 인식을 합니다.

뭐가 잘 못 된건가요...?
From. 아기용 2010.06.12 14:10 신고
PERMALINKDELETE/MODIFY
우선 지금 설명되어 있는 방법은 인식이 정상적으로 된 상태에서 해야만 합니다. 이미 인식불량으로 뜬 경우 방법이 없습니다. - 오프라인으로 나온 경우 시작 - 프린터 및 팩스에 가시면 동일한 프린터가 1개~2개정도 추가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콘이 진한색으로 나오는 프린터가 online된 프린터로 그 프린터를 선택해서 기본 프린터로 지정해주면 됩니다.
From. SHiNE 2010.08.18 12:03 신고
PERMALINKDELETE/MODIFYREPLY
미치겄네요.
칼라를 인식 못합니다.
블랙은 리필, 칼라는 정품으로 쓰고 있었는데 칼라를 다 쓰고 리필킷으로 충전해서 쓰고 있었거든요.
근데 어느날 인식을 못하길래 그냥 그런가 보다하고 일단 냅두고 있었는데 오늘 리셋을 계속해도 안되더군요.

그래서 전에 사두었던 리필된 컬러를 리셋하고 끼워도 마찬가지로 인식을 못하네요. 블랙은 되는데...
프린터가 고장난건가요 - -;;
From. 아기용 2010.08.31 22:59 신고
PERMALINKDELETE/MODIFY
어차피 헤드가 카트리지에 달려있어 프린터가 고장이 나는일은 거의.. 진짜 없습니다. 인식이 안되는거보면 이미 카운터가 0이 되어 버렸을 수도 있고 간혹 전압문제로 정상적으로 인식되는 것들이 인식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뭐.. 캐논 카트리지 인식 안되는 문제는 따로 방법이 없습니다. 새로 재생이나 정품을 사시는 방법 밖에는..
From. 아 짜증나 2010.09.11 14:02 신고
PERMALINKDELETE/MODIFYREPLY
재생 카트리지 정말 짜증나 내돈 어떻해요 ㅠㅠㅠ
From. 아기용 2010.09.14 20:20 신고
PERMALINKDELETE/MODIFY
재생카트리지가 그런게 아니라 캐논 카트리지만 이런겁니다. 정품만 사용하도록 되어 있어서 컴퓨터 모르시는 분들은 조금 힘드실 수 있습니다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SSFeed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