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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정품토너 A/S 신청시 유의사항
유용한 정보 이야기 | 2009.11.21 11:35

사실 유의 사항이라고 할 것 까지는 없고 처음 보내시려고 하시는 분들께 아래와 같은 내용이 포함 되어 있으면 A/S가
불가능 하다는 것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A/S기준에 적합하여 A/S가 가능하면 새제품이 오며 A/S가 안되는 제품은 보낸 제품과 불가사유서가 함께 동봉되어
옵니다. A/S를 보냈는데 정상적인 경우 출력매수, 토너잔량 등이 표시된 테스트 페이지도 첨부되어 옵니다.

이렇게 정상적인 토너의 경우 불량난 토너와 마찬가지로 A/S가 안되기 때문에 일부 업체에서는 임의로 토너카트리지를
훼손 시켜 A/S를 보내기도 한다고 합니다 - 성공확률은......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위와 같이 교환불가 사유서가 첨부 되어 오는데 어떠한 이유로 A/S가 안되는지 보내시기전에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위 사진처럼 빨간 색으로 나온 부분이 보낸 토너카트리지 A/S 불가 사유입니다.

토너(Toner)
   1. OPC DRUM 손상
       가. 사용자 사용 환경문제(용지에 기인한 문제)
       나. 라벨용지 사용 및 잘못된 용지 사용으로 인한 드럼손상
       다. 드럼이 손상되어 토너가 터지는 현상(이면지 사용 및 작은 사이즈의 용지만 사용할 경우)
       라. 드럼 수명이 다한 경우(드럼한계에 비해 많은 용지가 급지되는 경우) - 흐림증상
       마. 드럼의 손상도로 인한 출력품질 저하(이면지/라벨지/OHP 필름사용)
       바. 드럼에 이물질이 유입으로 인한 손상 (칼자국/스템플러심 등등)
            - 일정한 간격으로 선이 생김
       사. 자외선에 노출되어 드럼 색상 변질(인쇄품질 불량)
       아. 드럼에 코팅이 일어난 경우 (과다출력으로 인하여 드럼수명이 다함)
       자. 블레이드 손상(스테이플러/용지 찌꺼기가 들어가 블레이드가 벌어진 경우)
            - 출력물에 선이 발생
       차. 드럼을 반대로 돌려서 터지는 현상 장비에서는 반대로 돌아갈 수가 없음
   2. 중량미달 : g (잔량 40%미만) - 드럼이 많이 사용이 된 상태입니다.
   3. 모조품
   4. 재생, 리필 토너 카트리지
   5. 드럼 훼손 및 파손 교환불가
   6. NON HP 메시지 (이 메시지는 토너 한계이상 출력 시 나타나는 메시지)
   7. 정상출력 (토너에 하자가 없음) - Test page 첨부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드럼 손상 이외에는 별다른 불가 사항이 없는 것으로 토너 제대로 안나오신다고 또는 인쇄품질이
좋지 않다고 임의로 드럼을 보호하는 케이스를 열어서 만지거나 돌려보거나 하는 일 없도록 하셔야 하며 토너 가루가 너무
많이 뭍어 털어 내야 할 경우에는 거친 천 등으로 털어내지 마시고 극세사천을 사용하시는 방법이 그나마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정품 카트리지를 사용했는데 품질이 좋지 않거나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 토너 카트리지 이외의 카트리지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전사롤러, 정착기, 급지롤러, 전사벨드, 이미징 유니트 등도 다 소모품이며 프린터 구매 하시고 토너 카트리지만 갈면 
끝나는거 아니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이외로 많은데 이런 소모품들도 일정 페이지 이상 출력 후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가 출력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혹시 카트리지에는 문제가 없을 경우 이런 소모품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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