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분류 전체보기 (2760)
사무실 이야기 (41)
카트리지 이야기 (60)
신제품 이야기 (166)
유용한 정보 이야기 (66)
토너 (1607)
잉크 (820)
[사무실이야기] 삼성 하드 AS 받기
사무실 이야기 | 2011.01.26 16:07

2009년 10월에 주문한 하드에 배드 섹터가 생겨 AS받았습니다. (단품으로 구매한 하드는 AS기간이 2년이라고 합니다.)
우선 전화상으로는 AS기간 확인이 불가능하지만 제조일자가 하드에 명시되어 있어 센터 방문하시기 전에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하드의 경우 수리가 아니고 교체이기 때문에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노트북은 좀 다르겠죠?)


배드섹터의 경우 간단한 체크 프로그램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저 같은 경우 다행이 동일한 제품이 재고가 있어 다른
제품으로 바로 교환을 받았습니다. AS로 받은 제품의 경우 제조일자가 명시되어 있지 않아 확인해보니 AS기간은
교체받은 기간에서 연장은 안되며 최초 구매 일자를 기준으로 2년 이라고 합니다.
(연장될 줄 알았는데... 이거 중간에 또 문제 생기면 그냥 버려야 겠습니다 ㅡㅡa)

예전 펜티엄133 사용할 때 1.2G 배드섹터로 인해서 새로 구매한 것 말고 근 13년만에 처음 겪는 일인데  추후 하드 구매시
삼성은 고려해봐야 겠습니다. 충격이나 전원 강제차단등으로 인하여 배드섹터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지만 13년 동안 컴퓨터
사용하면서 사용습관이 변한것도 아닌데 갑자기 배드섹터가 생기니 신기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제품이 나쁜것은 아니며 동일한 예로 씨게이트 제품을 수년간 문제 없이 사용하여 두번째에도 동일한 회사
제품으로 구매한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첫번째의 만족감이 너무 컸던거였는지 큰소음으로 인하여 실망한 적이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회사가 나쁜게 아니라 운이 없다는게 맞겠죠 ^^?
신고
Trackback 0 : Comment 0
위로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SS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