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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NO.564계열 카트리지 헤드청소 (하드웨어)
유용한 정보 이야기 | 2010.10.20 14:15

바로 이전에 올려드린 소프트웨어 방법으로 헤드청소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2010/10/18 - [유용한 정보 이야기] - HP NO.564계열 카트리지 헤드 청소 (인쇄 품질이 좋지 않을 때)"

요번에는 하드웨어(?)적인 방법으로 헤드 청소를 하는 방법입니다만....올리면서 카트리지를 교체해봤는데 정상적으로
출력이 안되어 이것저것 만져봤는데 쉽지가 않더라구요. 카트리지야 많아서 테스트는 가능하지만 테스트용 프린터가
아니기에 더 이상 진행은 못했습니다. (기회가 되면 추가적으로 글 올려드리겠습니다 ^^)
아래는 제가 알고 있는 내용선에서 간단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고고


사용하고 있는 기종은 HP Photosmart B109a란 기종입니다. 이전에 캐논 구형모델이나 엡손 모델과 동일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캐논 24B카트리지 사용하셨던 분들은 보면 바로 아실겁니다. ^^)

1. 커버를 여시면 트레이가 가운데로 옮겨 갑니다.


2. 헤드를 분리하기 전에 카트리지를 먼저 제거하셔야 합니다.


3. 오른쪽의 손잡를 잡아 올리시면 헤드가 분리가 됩니다.


4. 분리된 헤드 모습입니다. 분리 후 프린터의 생명(?)인 헤드가 손상되지 않도록 조심해서 다루세요 ^^


5. 검정색과 칼라 헤드 옆에 투명플라스틱에 혹시 공기가 들어 있지는 않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6. 어느정도 사용하면 사진에서 보시는 부분에 잉크 찌꺼기들이 많이 뭍어 있으실 겁니다. 간혹 출력시 종이에 뭍어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이왕 뺀김에 젖은 천을 이용하여 딲아 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생각하는게 잉크만 주입한다고해서 잉크가 나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얼마 좋을까요..
위 출력물은 다른 카트리지에 잉크 주입 후 바로 테스트한 출력물입니다.

잉크가 제대로 헤드를 통해 나가지 못한다는건데 카트리지나 헤드 내부에 기압이 안맞는 경우에 발생하는
증상으로 장착 후 바로 테스트를 하기보다 5분정도 있다가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는지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잉크 주입 후 뒷쪽을 제대로 막아 주셔야 합니다)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 경우 다른 카트리지로 교체해보시고, 다른 카트리지도 동일한 경우 헤드가 손상이 되었는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오픈마켓에서 5~6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공식판매는 아닌것 같습니다만..)

또한 위와 같은 증상이 지속된 상태에서 계속 출력하시면 헤드가 망가지는 경우가 있으니 조금씩 여러번해서
출력해서 카트리지에 있는 잉크가 헤드쪽으로 자연스럽게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출력된 테스트 페이지 입니다.

테스트 출력방법은 HP 솔루션 센터가 설치된 운영체제에서 시작 - HP 솔루션 센터 - 설정 - 프린터 도구상자 - 진단 페이지
인쇄
를 누르시면 2장짜리 테스트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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