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분류 전체보기 (2760)
사무실 이야기 (41)
카트리지 이야기 (60)
신제품 이야기 (166)
유용한 정보 이야기 (66)
토너 (1607)
잉크 (820)
HP NO.564계열 카트리지 헤드 청소 (인쇄 품질이 좋지 않을 때)
유용한 정보 이야기 | 2010.10.18 16:42

NO.564뿐만아니라 최신 'HP 솔루션 센터'를 사용하시는 프린터 기종에서는 동일한 방법으로 헤드청소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최신버전은 스킨(?)이 블랙입니다.)


드라이버만 따로 설치를 안하셨다면 프린터 설치시 HP 솔루션 센터도 같이 설치가 되어 있으실 겁니다.


프로그램 실행 후 하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고 오른쪽 상단의 '프린터 도구 상자'를 클릭 합니다.


두번째 '프린터 헤드 청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종이 한장을 넣응시고 '청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페이지가 출력이 됩니다. 이제 이 출력물을 스캐너위에 올려려 놓으시고 프린터에 있는 OK버튼을 누르면
프린터가 출력물을 스캔하면서 작동하게 됩니다.
(진행상황은 프린터 LCD창에 뜨니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


스캔 후 두번째로 출력되는 출력물입니다. 생각보다 번짐 없이 출력되신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잉크젯 특성상 레이저 프린터처럼 깔끔하게 출력은 안되지만 그래도 문서출력해서 보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해서 출력물에 줄이가거나 품질이 좋지 않은 경우 헤드청소를 통해 문제를 해결을 해주실 수 있으시며
헤드 청소를 해도 똑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글에는 없지만 헤드 청소 버튼 클릭 후 2차 청소를 하겠냐는 창이 뜹니다.
최후의 방법으로 2차 청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위 출력물은 564전용잉크가 아닌 NO.88/NO.18 잉크를 사용하여 충전한 카트리지를 이용하여 출력하였습니다.

NO.564카트리지 호환 프린터
Photo Smart B8550 / Photo Smart C5380 / Photo Smart C6375 / Photo Smart C6380 / Photo Smart D5460
Photo Smart D5463 / Photo Smart D5468 / PhotoSmart B109a / Photosmart B209a / Photosmart C5300
Photosmart C309a
신고
Trackback 0 : Comment 0
위로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SSFeed